무장애 남구를 만드는 사람들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질문답변 HOME

산시가 지역경제 대전환의 신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3-14 10:20

본문

[서울경제] 부산시가 지역경제 대전환의 신호탄을 쐈다.


부산시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총 2조 3000억 원 규모의 ‘부산산업전환녹색펀드’를 조성키로 했다.


부산 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기 위해 내놓은 사업으로, 전통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중견기업.


협력사·취업예정자에 무인·원격, 전기배터리 및 수소엔진 기술 등 교육 HD현대건설기계가 12일 충북 음성에산업전환공동훈련센터를 개관했다.


왼쪽 네 번째부터 HD현대건설기계 노동조합 임영모 지회장,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 고용노동부 임영미 직업능력.


이라며 지역기업에 대한 투자중심 지원 확대를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부산광역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부산산업전환녹색펀드 출범 계기 지역기업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부산산업전환녹색펀드’ 조성을 발표하고.


박형준 부산시장(왼쪽에서 2번째)과 김병환 금융위원장(왼쪽)이 10일 부산산업전환녹색펀드 조성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가 10일 금융위원회와 '부산산업전환녹색펀드 조성' 발표·간담회를 열고 부산경제 대전환에 나섰다.


부산지역 기업에 대규모 투자가 실시된다.


부산시는 금융위원회와 10일 오전 10시 50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부산산업전환녹색펀드 조성 발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부산산업전환녹색펀드' 조성을 발표하고 성공적 결성방안을.


김병환 금융위원장(왼쪽)이 10일 오전 부산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열린 부산산업전환녹색펀드 출범계기 지역.


하고, ESG 투자에 관심이 높은 글로벌 투자자들을 유치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조치는 국제 해운산업의 저탄소전환및 해양 환경 보호 목표와도 부합해 해진공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총장 이건우)은 윤진효 ABB연구부 책임연구원 연구팀이 디지털전환이 자동차산업의 개방형 혁신에 대해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논문을 세계적 권위 학술지인 '유럽 혁신 경영 저널'에 제1저자 겸 교신저자로 게재했다고 11일 밝혔다.


중소형 조선소 생산기술혁신(DX)센터 조감도.


/경상남도 제공 경남 거제에 조선산업디지털전환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중소형 조선소 생산기술혁신(DX)센터’가 들어선다.


경상남도와 거제시는 6일 거제시 장목면 일대 부지에서 중소 조선산업의 생산공정 자동화.


10일 금융위원회는 동남권(부·울·경) 중견기업산업전환을 돕는 ‘부산산업전환녹색 펀드’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5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이 총 2500억원을 출자하고, 민간 자금을 추가해 9년간 2조원 이상을 조성하는 방식이다.


https://decu.kr/